회사 동료가 나와 닮은 저명인사 사이트를 가르쳐 줬다. 내 사진을 업로드하면 사진 속 내 얼굴을 인식해서 나와 닮은 저명인사들을 찾아준다는것. 당시엔 주변 직원들이 하는거 신기하게 보고만 있었는데, 우연히 다른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다시 이 사이트 소개글을 보고는 나도 내 사진을 한번 등록해 봤다. 그런데 이런 놀라운(?) 결과가 나온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은 분들이 이 사이트에 대한 성능을 불신하는것이 염려되어 내 사진은 급하게 모자이크 처리를 했다. 궂이 내 얼굴이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연예인들을 단서로 상상해 보시길.ㅋㅋ

참고로 우리 회사의 어떤분은 '비'를 닮았다 나왔고, 다른 한분은 '금성무'를 닮았다 나왔다. 이건 무슨 닮은 유명인사를 찾아주는 서비스가 아니라, 사람 기분좋게 만드는(혹은 비행기 태우는) 서비스인듯. 하핫.


뭐 결과야 썩 믿음이 안가지만, 이미지를 분석해서 얼굴을 인식하고(배경이 많이 들어간 사진을 올려도 사람 얼굴을 사이트가 저절로 인식한다) 나름 비율을 따져서 닮은 인사를 찾아내는 이 서비스는 말 그대로 신기하다. 추가로 이 사이트에서는 '몰프' 란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저 사진 중 한 사람을 선택하면 내 사진이 선택한 연예인으로 변해가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보여주는거다. 물론 다른 곳으로도 퍼갈 수 있고.

하지만 분명 재미삼아 한두번 정도의 방문을 유도할 뿐, 지속적인 재방문을 유도하기엔 많이 모자란듯한 서비스 이다. 이런 단순한 재미를 주기 보다는 뭔가 좀 다른쪽으로 적용하면 더 좋을것 같은데 말이다. 더이상 깊이 들어가면 직업병 도질듯 하니 이쯤에서 그만.